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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9월 주식 공모주

나만의기억 2021. 8. 15. 1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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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9월 주식 공모주 신청하기

 

종목명 공모주일정 확정공모가 희망공모가 청약경쟁률 주간사
케이카(유가) 2021.09.30~10.01 - 34,300~43,200
NH투자증권,대신증권,삼성증권,하나금융투자
씨유테크 2021.09.28~09.29 6,000 5,100~5,600
대신증권
원준 2021.09.27~09.28 65,000 52,000~60,000 1623.28:1 NH투자증권
하나금융스팩19호 2021.09.27~09.28 2,000 2,000~2,000 95.76:1 하나금융투자
아스플로 2021.09.27~09.28 25,000 19,000~22,000 2818.08:1 미래에셋증권
NH스팩20호 2021.09.23~09.24 2,000 2,000~2,000 480.51:1 NH투자증권
에스앤디 2021.09.14~09.15 28,000 30,000~32,000 4.20:1 유진투자증권
실리콘투 2021.09.14~09.15 27,200 23,800~27,200 1701:01:00 삼성증권,미래에셋증권
프롬바이오 2021.09.14~09.15 18,000 21,500~24,500 48.24:1 NH투자증권
신한스팩8호 2021.09.13~09.14 2,000 2,000~2,000 361.39:1 신한금융투자
바이오플러스 2021.09.13~09.14 31,500 28,500~31,500 1206.63:1 키움증권
현대중공업(유가) 2021.09.07~09.08 60,000 52,000~60,000 404.29:1 미래에셋,한국투자,하나금융,KB증권,삼성증권,대신증권,DB금융,신영증권
대신밸런스스팩10호 2021.09.06~09.07 2,000 2,000~2,000 207.57:1 대신증권
유진스팩7호 2021.09.02~09.03 2,000 2,000~2,000 3921.38:1 유진증권
와이엠텍 2021.08.31~09.01 28,000 21,000~25,000 2939.57:1 KB증권
에이비온 2021.08.30~08.31 17,000 14,500~17,000 30.66:1 미래에셋증권,한화투자증권,유진투자증권
SK리츠(유가) 2021.08.30~09.01 5,000 5,000~5,000 552:01:00 한국투자증권,삼성증권,SK증권,하나금융투자

 

 

 

1. 현대중공업(유가)

사업현황

- 당사는 선박과 해양구조물, 플랜트 및 엔진 등의 제조, 판매를 주 사업목적으로 2019년 6월 1일을 분할기일로 하여 한국조선해양 주식회사(분할 전 현대중공업 주식회사, 분할 존속법인)에서 물적 분할되어 신규 설립

- 당사의 2021년 반기 기준 사업부문 별 매출액 비중은 조선 75.40%, 엔진기계 18.32%, 해양플랜트 5.51%로 구성

- 당사의 주요 매출원인 조선부문의 주요 제품은 LNG선(액화 천연가스를 운반하는 선박), LPG선(액화 프로판이나 액화 부탄을 전문적으로 수송하는 선박), VLCC(초대형 원유 운반선), 컨테이너선(컨테이너를 선박의 화물창 내부와 갑판 위에 적재하여 수송하는 선박), 특수선(특수선은 구축함, 잠수함, 호위함 등 전투에 참여하는 선박) 등

- 당사의 주요 제품인 조선, 해양플랜트 사업은 대부분 당사에서 선주 및 조선사로 직접 납품하는 형태로, 이는 내수 및 수출 모두 동일

- 당사는 조선해양, 엔진기계, 특수선 사업부별로 설계 조직을 보유

- 당사는 탈탄소 시대를 맞이하여 앞으로도 고객의 요구 사항에 최적화된 선박과 기술 및 품질을 앞세워 1등 조선소의 지위를 유지하고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연구개발을 지속

- 당사는 풍부한 선박 건조 경험과 노하우, 다양한 상품군, 세계 유수 선사와의 거래 실적, 선박용 주요 기자재 자체 제작조달을 바탕으로 조선부문에서 선도적인 지위를 유지

- 당사 선박용 엔진 및 기자재 부문은 중형엔진 자체 브랜드(HiMSEN)를 중심으로 세계 중/대형 선박용 엔진 시장에서 높은 시장점유율을 기록

- 당사는 LNG /에탄 / LPG 및 메탄올 연료 엔진 등 다양한 대형 DF 엔진 생산설비를 구축, 많은 실적을 바탕으로 이중연료 엔진 시장을 선점 및 선도하고 있어 향후 지속적인 수주 확대가 예상

- 당사는 조선산업 내 독보적 1위 업체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중장기(5년) 기술/제품 개발 로드맵을 기반으로 연구개발을 수행 중이며, 그중에서 10대 미래 초격차 기술 제품 개발 항목을 선정하여 연구개발을 추진 중. 이와 연계한 연구/사업화 과제를 발굴하여 미래 신사업 선점을 위한, 그룹사 전체 협력과 대규모 사업화를 추진 중

 

2. 차백신연구소

사업현황

- 당사는 백신 원천기술인 면역증강 플랫폼 기술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예방백신, 치료백신 및 면역치료제를 연구 개발 성공적인 상용화를 추진

- 당사는 자체 개발한 면역증강 플랫폼 기술(Adjuvant platform)을 활용하여 차세대 백신 및 면역치료제를 개발하는 바이오 벤처회사

- 당사는 성인용 백신, 프리미엄 백신, 면역치료제 개발에 집중

- 당사의 면역증강 플랫폼은 TLR2 & TLR3 리간드 복합체인 면역증강제 L-pampo™와 리포좀 제형의 면역증강제인 Lipo-pam™으로 구성

- 당사는 면역증강 플랫폼(L-pampo™, Lipo-pam™)을 기반으로 다양한 감염성 질환의 예방 및 치료 백신을 개발, 암과 같은 만성질환의 치료백신으로 개발 영역을 확대

- 당사는 독자적으로 개발한 면역증강 플랫폼 기술(Adjuvant platform)을 활용하여 만성 B형 간염 치료백신, B형 간염 예방백신, 대상포진 백신과 같은 감염성 질환의 예방 및 치료를 위한 차세대 백신과 다양한 난치성 암을 치료하는 항암면역치료제를 개발

- 당사 면역증강 플랫폼인 L-pampo™와 Lipo-pam™은 면역증강 효과가 매우 우수할 뿐 아니라 백신 타깃에 따라 요구되는 효과적인 면역반응을 유도할 수 있으며, 백신 항원에 따라 필요한 경우 운반체 역할도 할 수 있어서 다양한 백신에 적용할 수 있는 확장성이 있음

- 당사는 경쟁력 있는 면역증강제 L-pampo™와 Lipo-pam™를 활용하여 신규 백신 타깃에 대한 항원 개발사와 협업을 통하여 지속적으로 백신 파이프라인을 확장해 나가고 있음

- 당사에서는 백신 항원의 면역원성을 높인 3세대 항원을 개발하였고, 면역증강제를 도입하여 백신 효능을 개선

- 당사에서는 B형 간염 예방백신을 2가지 형태로 개발

- 당사는 돌연변이에 의해 발현된 암 항원에서 유래한 주요 펩타이드 조합 중 타깃 암종별 최적 조합을 발굴하여 펩타이드 항암백신을 개발

 

3. 에스앤디

사업현황

- 당사는 농·축·수산 원료로부터 유효성분을 추출하여 조미식품, 기타 식품에 첨가되는 식품 소재 및 건강기능성 식품소재 등을 제조, 판매하는 것을 주요 사업

- 당사는 21세기에 들어 점차 변화하는 식품산업의 트렌드 변화에 적응할 수 있도록 생산관리시스템에 있어서 유기농 인증, HACCP, 식품 GMP, 할랄 등의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보다 위생적인 식품제조에 앞장서고 있음

- 당사의 매출 대부분 국내에서 발생되고 있으며. 주요 판매처는 라면, 소스, 조미료 등 간편식 제조사와 과자, 유제품, 음료 등 건강식품 제조사 등 B2B 시장 위주로 판매. 향후 완제품 개발을 통해 자체 상품, ODM, OEM 등 B2C 시장을 준비

- 당사의 건강기능식품소재 연구소에서는 서구형 식습관으로 인하여 만성질환 증가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바이오 신소재를 중심으로 연구 중, 위질환, 당뇨병 치유용 등 인체에 미치는 유익한 기능성을 확인하고, 고부가가치 바이오 식품소재 개발을 위한 기능성분의 활성 최적화, 대량생산기술을 구축 중

- 당사에서는 웰슬리 피(Deep-Sleep) 시장에 초점을 맞추어 국내 최초로 수면유도 기능성과 관련된 수면의 질 개선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하였으며, 식품의약품 안전처로부터 개별인정을 획득, 판매

- 당사가 생산하는 주요 일반 기능식품소재는 수출용 라면의 핵심 원료로 사용되고 있어 계절적 요인은 수출용 라면의 매출과 비례하여 나타남

- 당사는 현시점에 안정되고 차별화된 소재사업을 바탕으로 급변하는 트렌드와 치열한 시장 환경에 대응하기 위하여 기존 B2B 사업과 함께 소비자와 직접 대면할 수 있는 완제품 시장에 진출할 계획, 이를 신성장동력으로 삼아 지속 성장하고자 함

 

4. 바이오플러스

 

- 당사는 고분자 생체재료 기반의 의료기기, 바이오 제품 전문 기업으로써 생체재료인 히알루론산(HA)을 주요 원재료로 하여 가장 많은 매출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HA필러(20년 기준 87.9%)와, 유착방지제, 관절 조직수복재 등 HA 응용 제품을 연구개발, 생산, 판매

- 기존 제품의 매출 확대 뿐만 아니라 당사가 독자적으로 연구 개발한 "MDM Technology" 플랫폼 기술을 응용하여 방광염 치료재료, 생체 유방, 생체 연골 대체재 등의 연구개발을 진행

- 당사의 필러제품은 해외에서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해외 매출을 중심으로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으며, 제품의 품질 경쟁력에 맞는 합리적 가격으로 판매를 함으로써 높은 이익률(2020년 연결 영업이익률 50.6%)을 달성

- 현재 당사의 주된 매출지역은 중국과 일본, 유럽, 러시아, 중동, 중남미 등 

- 당사는 향후 국내 매출의 확대를 위한 영업력도 강화할 계획이며, 특히 중국 하이난(海南)에 합자법인을 설립하고 현지에 연구소 및 생산기지와 의료기관 등 미용성형 복합 플랫폼을 구축함으로써 중국은 물론 홍콩, 동남아시아 등 해외 매출을 더욱 높이고, 이를 통해 회사의 외형 및 수익성 또한 확대할 계획

- 당사는 사업포트폴리오 다각화를 위해 차세대 신개념 보툴리눔 톡신 및 다이어트 주사제 등 신제품 개발에도 역량을 집중

 

5. 프롬바이오

 

- 당사는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 제조 및 판매를 주력 사업으로 영위

- 당사는 타깃 제품군 선정부터 원료 발굴, 기능성 원료 및 제품 개발, 제품 제조 생산, 유통 판매에 이르는 건강기능식품 밸류체인의 전 과정을 영위하는 종합 건강기능식품 기업

- 당사는 1) 개별인정형 원료의 보유 및 지속적인 기능성 원료 연구개발 능력, 2) Value chain의 분업체계 구축, 3) 우수한 마케팅 역량 및 브랜드 파워 등을 기반으로 이러한 건강식품시장 내에서 확고한 입지를 구축해 나가고 있음

- 당사는 당사가 직접 식약처로부터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개별인정을 취득한 '관절연골엔 보스웰리아', '위 건강엔 매스틱' 등 주력 제품의 지속적인 판매 호조와 소비자에 대한 높은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한 신제품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통해 2021년 반기 및 2020년에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6.4% 및 74.6%의 매출 증가율을 시현

- 당사는 건강기능식품 및 건강지향 식품 완제품을 홈쇼핑, 온라인,  백화점 및 대형마트 등의 채널을 통해 유통/판매하고 있으며, 해외판 매도 진행

- 당사 익산공장은 GMP 및 HACCP 인증을 받았고 우수한 기술력 및 설비를 보유하였는 바, 업체들로부터 원료 및 완제품의 생산에 관한 위탁을 받아 임가공을 대행하는 OEM 사업도 진행

- 당사의 식품연구소는 국내외 우수 원료를 발굴하고, 익산공장에서 추출공정을 확립 후 원료를 제조합니다. 나아가 제조된 원료의 기준규격, 안전성, 기능성 항목 등의 자료를 준비하여 식품의약품 안전처에 개별인정을 위한 신청을 진행

- 당사는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앞으로도 소비자의 요구에 가장 가까이, 가장 빠르게 대응하는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으로서 꾸준한 성장을 거듭할 것

- 당사는 매스틱 원료를 사용한 화장품, 치약, 마스크 팩 등의 제품 라인을 개발하여 생산, 판매하고 있고, 2021년 하반기에는 기초 화장품 라인을 추가하고 고급 원료 제품 라인을 추가하는 등 상품을 다양화하여 화장품 관련 사업을 확장할 계획

 

 6. 실리콘 투

 

- 당사는 K-Beauty 브랜드를 자사 플랫폼인 'Stylekorean.com'을 통하여 전 세계 약 100여 개의 국가에 E-Commerce 역직구 판매 및 기업 고객에게 수출하고 해외 지사 및 물류센터를 기반으로 한 유통 사업을 영위

- 당사의 CA 사업본부는 기존 브랜드 확장 및 신규 브랜드 성장을 위한 로컬 마케팅을 지원하며, 각 국가별 정식 통관 및 판매를 위한 필수 서류 및 요청 자료 서칭을 서포트

- PA 사업은 당사가 개발한 전 세계 100여 개국에 K-Beauty 제품을 판매하는 스타일 코리안 닷컴 (https://www.stylekorean.com)을 운영하며, 각 국의 개인고객들에게 K-Beauty 제품을 공급하며 글로벌 고객들의 Beauty 니즈를 빠르게 충족시키기 위해  글로벌팀, 일본팀, 러시아팀으로 구분되어 각 부서에서 일본, 러시아 등 각 나라에 맞는 스핀오프 사이트를 개설하고 현지에 맞게 최적화하여 사이트를 관리

- PA 사업을 위해 당사는 현지에서 원하는 화장품 라인과 제품 타입, 트렌드에 맞춰 제품을 추천하며, 이에 맞는 판매 데이터 및 소구 포인트 분석 후, 국가별 판매 플랫폼에 맞춘 전략을 수립

- 당사는 풀필먼트 서비스(기존 외주 창고 보관 형태인 3PL에 IT기술을 접목하여, 온라인 판매채널에 확인되는 주문정보를 수집하고, 주문 확인, 상품 포장, 배송, 재고 관리의 모든 과정을 담당하는 종합 물류 설루션)를 발 빠르게 도입함으로써 K-Beauty 브랜드의 성공적인 해외 수출을 지원

- 당사는 동남아에 급속도로 퍼져가는 K-Beauty 열풍에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 마케팅을 비롯하여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콘텐츠 마케팅에 집중

- 당사는 플랫폼 업체로서, 브랜드사와 소비자의 연결과 상호 작용을 통해 모두에게 새로운 가치와 혜택을 제공해 줄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는 역할을 수행

 

7. 에스앤디

 

- 당사는 농·축·수산 원료로부터 유효성분을 추출하여 조미식품, 기타 식품에 첨가되는 식품 소재 및 건강기능성 식품소재 등을 제조, 판매하는 것을 주요 사업

- 당사는 21세기에 들어 점차 변화하는 식품산업의 트렌드 변화에 적응할 수 있도록 생산관리시스템에 있어서 유기농 인증, HACCP, 식품 GMP, 할랄 등의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보다 위생적인 식품제조에 앞장서고 있음

- 당사의 매출 대부분 국내에서 발생되고 있으며. 주요 판매처는 라면, 소스, 조미료 등 간편식 제조사와 과자, 유제품, 음료 등 건강식품 제조사 등 B2B 시장 위주로 판매. 향후 완제품 개발을 통해 자체 상품, ODM, OEM 등 B2C 시장을 준비

- 당사의 건강기능식품소재 연구소에서는 서구형 식습관으로 인하여 만성질환 증가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바이오 신소재를 중심으로 연구 중, 위질환, 당뇨병 치유용 등 인체에 미치는 유익한 기능성을 확인하고, 고부가가치 바이오 식품소재 개발을 위한 기능성분의 활성 최적화, 대량생산기술을 구축 중

- 당사에서는 웰슬리 피(Deep-Sleep) 시장에 초점을 맞추어 국내 최초로 수면유도 기능성과 관련된 수면의 질 개선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하였으며, 식품의약품 안전처로부터 개별인정을 획득, 판매

- 당사가 생산하는 주요 일반 기능식품소재는 수출용 라면의 핵심 원료로 사용되고 있어 계절적 요인은 수출용 라면의 매출과 비례하여 나타남

- 당사는 현시점에 안정되고 차별화된 소재사업을 바탕으로 급변하는 트렌드와 치열한 시장 환경에 대응하기 위하여 기존 B2B 사업과 함께 소비자와 직접 대면할 수 있는 완제품 시장에 진출할 계획, 이를 신성장동력으로 삼아 지속 성장하고자 함

 

8. 아스플로

 

- 당사는 2001년 설립되어 일본으로부터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반도체 공정 가스 공급에 사용되는 고청정 튜브를 국내 최초로 국산화한 후, 극청정 파이프, 밸브, 레귤레이터, 필터 등을 국산화하여 반도체 제작사, 반도체 생산용 장비 제조사, 반도체 장비용 부품모듈 제작사에 공급 중

- 당사는 핵심기술인 극청정 표면처리 기술을 바탕으로 튜브 소재 국산화 성공 후, 정밀가공과 특수 용접 기술을 확보하면서 밸브와 레귤레이터 등의 반도체 공정가스용 부품 생산에 필요한 일괄 생산 공정을 보유

- 금속분말 응용기술을 토대로 반도체 공정용 고성능 금속필터 개발에 성공함에 따라 반도체 공정가스 공급과 관련된 모든 종류의 제품과 기술을 확보

- 당사는 부품 소재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2005년부터 삼성전자에 중ㆍ소구경 시공 부품을 공급하기 시작하여 SK 하이닉스에도 제품을 공급

- 2018년부터 글로벌 반도체 장비회사인 Applied Materials, Inc.(이하 'AMAT'라 함)에 OEM 부품 공급자로 등록되어 제품을 공급함과 동시에 국내외 반도체 장비용 부품 제작업체에 고청정 튜브와 밸브, 레귤레이터 및 필터류 등 반도체 공정용 가스를 공급하는 부품 및 소재를 제조하여 납품하는 사업을 영위

- 당사는 반도체 분야와 더불어 디스플레이 장비 분야에도 제품을 꾸준히 공급하고 있는 가운데 AI 및 4차 산업혁명, 자율주행 자동차 등 반도체를 사용하는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노력을 지속

- 당사가 생산하는 고청정 스테인리스 스틸 주요 제품은 반도체 제조공정에 사용되는 수십여 종의 가스를 저장시설에서 반도체 공정 내 반도체 장비까지 이송해주는 반도체 제조공정의 핵심부품

- 당사의 주요 제품은 크게 강관류(튜브/파이프), 피팅류, 밸브류(밸브/레귤레이터), 필터류(필터/디퓨저)로 구분

-  당사의 매출액(연결기준)은 2019년 사업연도에 40,596백만 원을 달성, 2020년 사업연도에는 전년 대비 10.3% 증가한 44,796백만 원을 기록

- 당사는 반도체 부품소재 전문기업으로서의 기술경쟁력과 함께 베트남법인을 통한 해외 생산기지 확보, 본사 확장 이전을 통한 대량 생산능력 확보, 국산 소재 개발 및 생산공정 개선 등을 통하여 가격경쟁력을 확보해 나아가고 있음

- 당사는 국내 최초 반도체 공정용 부품 소재를 국산화함으로써 국내 및 해외의 반도체 공정용 소재부품을 제조하여 공급

- 당사의 신규사업은 기존 반도체 공정용 제품군 확대, 반도체 장비용 부품사업, 반도체 공정 부품 및 반도체 장비용 부품 모듈화 사업, 바이오의약품 생산공정 부품 사업 등으로 사업범위를 확대해 나아가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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